본문 바로가기
안경이야기

변색렌즈에 대하여 원리 가격 장단점

by CHILL29 2021. 6.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CHILL 입니다. 오늘은 여름날에 많이 쓰시는 변색렌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2021.06.08 - [안경이야기] - 누진다초점렌즈 원리 장단점 및 추천

 

누진다초점렌즈 원리 장단점 및 추천

안녕하세요 CHILL 입니다. 안경렌즈의 꽃인 다초점렌즈이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다초점의 정의/장단점/종류/나이대별 누진렌즈가격 추천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읽기전에 보면 좋은글 2021.

chill29.tistory.com

그림1 변색렌즈

 

변색렌즈란?

변색렌즈란 실내에선 투명한 렌즈(Clear Lense)이고 밖에선 색렌즈로 변하는 렌즈를 말합니다.(그림1 참고) 변색렌즈의 원리는 변색물질을 렌즈에 발라서 빛에 노출시 색상이 발현되는 형식으로 됩니다. 색상은 주로 그레이 브라운이 있는데 요새는 그 외 초록색 보라 붉은 색 및 밀러색상으로 변하는 제품들도 나왔습니다. 선글라스와 같이 눈부심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변색렌즈의 종류

변색렌즈의 종류에는 크게 두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모노머 방식 과 트랜지션(코팅형) 방식입니다. 모노머 방식은 렌즈 생지 자체가 변색이 되는 물질로 만들어졌습니다. 트랜지션은 렌즈위에 색이 변하는 코팅을 덧되었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모노머 방식은 생지 자체가 변색입자가 들어갔기 때문에 렌즈가 손상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색이 변합니다. 그러나 트랜지션 방식은 코팅방식이기 때문에 손상이 갈 경우 손상된 부위에는 변색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트랜지션 방식이 모노머 방식보다 색의 진하기와 변환속도가 우수합니다. 가격은 모노머 방식이 훨씬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변색렌즈의 장단점 및 주의사항

변색렌즈의 장점은 선글라스 대용으로써 가능합니다.  안경만으로는 눈부심 현상을 잡아주기가 힘든데 색이 들어감으로써 가시광선의 차단율을 높여줘 눈이 부시는 현상을 줄여줍니다. 특히 중년층들 같은 경우 햇빛 민감성이 높아지게 되는데. 변색렌즈를 착용함으로써 햇빛에 노출됐을 때의 불편감을 훨씬 줄여줍니다.

 

변색렌즈의 단점은 색의 진하기가 주변 환경에 따라서 동일하지 않다라는 겁니다. 변색렌즈는 습도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습도가 높을 경우 진하게 변하지 않아서 눈이 부시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러나 그러한 경우는 동남아같은 높은 습도의 상황에서 생기는 현상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착용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진하게 변하길 원하시면 트랜지션 방식의 변색렌즈를 선택하시면 보다 나은 시생활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자동차 운전하실때 목적으로 변색렌즈를 착용을 원하시는 데 일반적인 변색렌즈 같은 경우는

동차 안에서 변색이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안경사가 고지해야되는 부분이며 자동차에서 변하는 제품도 있기 때문에 차 운전하실때 원하시면 추천을 드리고 있습니다.

 

 

 

변색렌즈의 가격

그렇다면 변색렌즈의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모노머 방식 제품은 1.56(한번압축) 보통 4만원 때부터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트랜지션은 10만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눈의 도수가 많이 높으실 경우 30만원 이상 호가 합니다. 변색렌즈도 마찬가지로 사양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그 사양에 대한 관련 글은 아래을 참고해 주세요. 

 

2021.06.06 - [안경이야기] - 안경사가 말해주는 안경렌즈 추천 잘 고르는 방법1

 

안경사가 말해주는 안경렌즈 추천 잘 고르는 방법1

안경을 쓰는 사람들은 공통된 고민을 하게 됩니다. 내가 이 안경렌즈를 잘 구매한 게 맞나? 라구요 안경렌즈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구요. 그전에 안경렌즈 주의사항 안경렌즈

chill29.tistory.com

 

변색렌즈 어디 제품이 좋을까?

정답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트랜지션스라는 회사의 변색기술을 각 렌즈 회사별로 로열티를 내고 제품에 쓰고 있기 때문입니다. 누진다초점으로 하실 계획이시면 각 회사별로 다초점에 변색기능 옵션이 있기 때문에 쓰시던 제품 회사 것으로 하시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에실로 제품이 괜찮습니다. 트랜지션스 회사와 독점계약으로 낸 제품 ZEN8이 있는데. 매우 진하고 빠르게 변합니다. 두번째론 자이스 제품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