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경이야기

편광렌즈 원리 종류 확인법 장단점 가격

by CHILL29 2021.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점점 날씨가 더워지면서 레저활동들을 할 때 편광렌즈에 관련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계셔서 이번 시간에는 편광렌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1.편광렌즈 기본원리

편광렌즈란


 편광렌즈는 편광필터가 있어서 불필요한 햇빛을 반사시키고 일정한 빛만을 통과시켜서 보다 선명하게 보이게끔 하는 특수렌즈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낚시 등산 사이클 등 레저활동을 많이 사용하십니다. 

 

편광렌즈의 종류


그림2.편광렌즈의 종류 왼쪽부터 일반형 코팅형

 두가지 종류로 일반형과 코팅형 있습니다. 일반형은 렌즈와 렌즈사이에 필름을 넣는 방식입니다. 제작되는 방식으로 인해서 렌즈가 두껍게 나오고 무테, 반 무테 가공이 불가능합니다. 내열성이 없어서 손상이 되기 싶고 테의 종류에 따라서 가장자리가 일그러짐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코팅형은 렌즈 전면에 코팅이 덮어지는 방식으로 필름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자리 일그러짐 현상이 없으며 무테 및 반 무테 가공에 자유롭습니다. 경화처리로 내열성이 강해 손상이 일반형 보다 빨리 가지 않습니다. 요새는 필름형보다는 코팅형이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편광렌즈 확인법


 그렇다면 편광제품인지 확인은 어떻게 할까요? 우선 도수를 넣지 않는 선글라스 같은 경우 Polarized라고 렌즈에 적혀있거나 P라고 새겨져 있습니다. 그렇지 않는 제품도 있는데. 판매하는 곳에 편광 테스트 세트가 있습니다. 

그림3. 왼쪽부터 일반제품과 편광제품

만일 그것도 없다면 형광등에 되고(혹은 바닥에 반사된 조명) 안경을 90도를 돌리면 빛이 진하게 보이고 다시 원래방향으로 돌리면 빛이 옅어지게 됩니다.

 

편광렌즈의 장단점


  편광렌즈의 장점은 불필요한 빛을 차단하여 선명히 보이기 때문에 레저활동에 적합합니다. 특히 낚시에서 효과가 잘 나타나며 오클리 제품 같은 경우 낚시용 고글을 따로 판매합니다.

 단점은 전자기기를 볼 때 일정 각도에서 볼 경우 화면이 검게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운전을 하실 때 네비게이션을 보시거나 야외활동이 핸드폰을 볼 때 희미하게 보입니다. 그래서 일부 착용 고객들이 불량아니냐고 문의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편광렌즈 가격


 공산품으로 나온 선글라스나 고글은 저렴하게는 7만원부터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존 안경이나 일반 선글라스에 넣으신다고 할 경우 무도수로 진행할 때 10만원 정도 들며 도수를 넣으셔야 될 경우 10만원 중후반대에 부터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괜찮은 편광제품으로 하실 경우는 필모리스/오클리/레이밴 제품을 권해드리고 있으며 제품 라인에 따라서 20~30만원대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2021.06.15 - [안경이야기] - 변색렌즈에 대하여 원리 가격 장단점

 

변색렌즈에 대하여 원리 가격 장단점

안녕하세요. CHILL 입니다. 오늘은 여름날에 많이 쓰시는 변색렌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2021.06.08 - [안경이야기] - 누진다초점렌즈 원리 장단점 및 추천 누진다초점

chill29.tistory.com

2021.06.06 - [안경이야기] - 안경사가 말해주는 안경렌즈 추천 잘 고르는 방법1

 

안경사가 말해주는 안경렌즈 추천 잘 고르는 방법1

안경을 쓰는 사람들은 공통된 고민을 하게 됩니다. 내가 이 안경렌즈를 잘 구매한 게 맞나? 라구요 안경렌즈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구요. 그전에 안경렌즈 주의사항 안경렌즈

chill29.tistory.com

 

반응형

댓글